북한 고려항공 올해도 서비스 꼴찌...4년 연속

입력 2015-01-10 13:47

북한 고려항공이 영국의 서비스 평가기관으로부터 4년 연속 최하점을 받았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0일 보도했다.

영국의 스카이트랙스는 고려항공 탑승객을 대상으로 공항시설과 기내 서비스 관련 56개 부문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고려항공이 전 세계 600개 항공사 중 최저점을 받았다고 밝혔다.

고려항공은 기종, 인터넷 발권, 기내식, 승무원의 영어 능력, 신문·담요 등의 편의물품 제공, 운항 지연 정보 제공 등 대부분 부문에서 별 5개 만점에 별 1개씩을 받아 종합 점수 꼴등을 기록했다.

고려항공은 같은 평가에서 지난 2011∼2013년에도 최하점을 받았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