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0년 1월에 처음 출시돼 탈모닷컴내에서 현재까지 부동의 판매 1위 제품으로 자리잡은 바 있는 TS샴푸. 이 제품은 20대서부터 30~40대에 이르는 젊은 탈모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TS샴푸는 미투 제품들에 비해 철저히 탈모 인들의 두피보호 위주성분들로 만들어져 있는데, 두피와 탈모에 좋지 않을 수 있는 파라벤, 실리콘, 인공색소, 인공 향료 등을 넣지 않은 게 차별화되고 있다.
또한 15가지의 천연 유래성분들이 들어가는데 보통 일반 샴푸들의 경우 0.1% 정도를 넣는 경우가 많은데 비해 어성초가 6%, 자소엽, 녹차가 각각 3%나 실질적으로 들어가는 등 제조원가 측면에서도 경쟁력이 있다.
지난해 12월 8일 모 종합편성 채널의 ‘닥터지바고’에서는 ‘탈모’편이 방송됐는데, 여기에 체험된 탈모방지샴푸가 바로 프리미엄 TS샴푸라는 내용이 소개됐다. 출연자들이 각각 비누와 일반샴푸, 프리미엄 TS샴푸를 가지고 직접 일주일 동안 사용해 본 후 두피측정을 했다. 그 결과 다른 제품들과 달리 프리미엄 TS샴푸를 썼던 출연자의 머리카락이 0.008mm가 굵어지는 실험 결과를 얻었다.
특히 탈모닷컴(대표 장기영)은 지난 3일 홈쇼핑 방송에서 1만7000여 세트를 팔아 하루 만에 13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8월 처음 홈쇼핑에 선보인 뒤 홈쇼핑 채널을 통해 100억원의 판매를 돌파하기도 했다. GS홈쇼핑에서 출시한 후 7차례나 연속매진을 포함해 총 10차례의 매진행진을 해 홈쇼핑업계를 깜짝 놀라게 했던 프리미엄 TS샴푸의 질주가 2015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프리미엄 TS샴푸는 다른 홈쇼핑 채널에서 앞다퉈 이른바 미투제품을 출시하는 등 홈쇼핑 업계를 발칵 뒤집어 놓은 제품으로 기존성분에 마치현(쇠비름), 센텔라아시아티카(호랑이풀), 산초, 은행잎, 자몽등 5가지 새로운 성분을 추가해서 만들어졌다.
탈모닷컴 대표 본인이 M자 탈모를 극복하고자 직접 개발해서 더 화제가 된 프리미엄 TS샴푸는 비오틴, 덱스판테놀, 피리티온아연액, 니코틴아마이드 등 탈모방지, 모발굵기 증가 양모 성분과 함께 코퍼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한 것이 눈에 띈다.
회사 측은 “고삼, 감초, 인삼, 천궁, 단삼, 하수오,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 등의 성분에 이번에 추가된 다섯 가지 성분추가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선보였다. 프리미엄 TS샴푸는 풍부한 세정력과 유효성분으로 지성 두피 등을 가지고 있는 두피에 적당하다”고 밝혔다.
장기영 탈모닷컴 대표는 “프리미엄 TS샴푸는 판매하기 위해 만들었다기 보다는 직접 사용하기 위해 만든 샴푸로 고급원료와 천연성분 위주로 만들었으며, 우리 아들이 탈모 때문에 고민하는 일이 없도록 미리미리 쓰게 하려고 만든 샴푸”라며 “요즘 미투(me-too)제품들이 많이 출시 되었는데 단순히 판매위주로 제품을 만들지 말고 탈모 인들을 위해 좋은 성분들로 된 좋은 품질의 샴푸를 만들어서 팔아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홈쇼핑에 선보이는 제품 구성은 ‘프리미엄 TS탈모샴푸’ 500ml 대용량, 140ml 휴대용, 진동 두피마사지기인 ‘TS가드’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인터넷 등 다른 판매처보다 월등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송병기 기자
‘프리미엄 TS탈모샴푸’ 인기, 2015년에도 계속~!
입력 2015-01-09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