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靑羊)의 해를 맞아 양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는 어린이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서울동물원은 ‘양’ 프로젝트 특강을 비롯해 반려동물을 위한 장난감과 간식을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등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2015 서울대공원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이달 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또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동물원 곳곳을 누비며 동물사마다 비치된 스탬프를 찍어 완성하는 ‘동물원 주사위 여행’ ‘속닥속닥 동물원 구연동화’ 등 다채로운 행사가 2월 1일까지 이어진다.
서울대공원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양’ 프로젝트 특강, 한국의 야생동물 구하기, 서울동물원의 반려동물이야기, 겨울식물생태 아카데미로 구성됐다.
양 프로젝트 특강은 3일과 23일 오후 3시 서울동물원 동물교실에서 열린다. 전문가가 양에 대한 모든 것과 바바리양, 큰뿔양 등 멸종위기 야생 양들을 위한 보존활동을 소개한다. 아울러 야생양을 관찰하는 시간과 을미년 나만의 달력 만들기 순서도 있다.
한국의 야생동물 구하기는 9일부터 23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시~3시에 진행된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사육사에게 직접 토종동물 이야기를 들어보고 서울동물원에 은밀하게 숨겨진 ‘토종동물 번식센터’를 견학할 기회가 주어진다.
서울동물원의 반려동물 이야기는 9일부터 17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시~3시에 진행된다. 반려동물 복지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반려동물 입양센터시설 견학, 반려동물 교육시범, 강아지를 위한 재활용 러그, 치실 장남감, 육포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공원 홈페이지(http://grandpark.seoul.go.kr
)와 서울대공원 고객 도움터(02-500-7335/7337)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중 기자 jjkim@kmib.co.kr
양에 대한 모든 것 알아보세요
입력 2015-01-02 1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