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국문과 영문 전용서체인 ‘LG스마트체’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 1월부터 로고를 비롯해 제품, 건물 내·외부 사인, 웹페이지 등 홍보 제작물과 명함 등에 전면 적용한다. LG 로고는 원형의 심벌은 변경 없이, 전용서체를 ‘L’자와 ‘G’자에 적용하고 심벌대비 글자 크기를 확대해 가독성을 높였다.
‘LG 스마트체’의 특징은 서체의 끝부분과 획 사이 연결부분의 독창성을 가미해 세련미를 더하고, 글자 속 공간을 확대한 것이다. 또 손글씨 형태의 감성을 살리는 등 LG 브랜드의 ‘고객 지향적 혁신 이미지’와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높였다. 서체의 굵기도 한 가지가 아닌 라이트(Light), 레귤러(Regular), 세미 볼드(Semi-Bold), 볼드(Bold) 등 총 네 가지 종류로 제작해 활용성을 강화했다.
향후 LG 스마트체는 제품 및 각종 광고, 홍보 제작물에 적용할 계획이며, 문서와 제품 포장 및 제작물 등은 특성에 따라 다른 서체도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의도 LG트윈타워와 주요 가전 매장의 간판 등 상징성이 높은 곳의 경우 내년 1월부터 전용서체가 적용된 신규 로고로 변경한다. 기존 간판과 사인물, 서식류 등은 노후화와 재고 소진 등에 따른 신규 제작 시 점진적으로 바꿔 나갈 계획이다.
노용택 기자 nyt@kmib.co.kr
LG, 전용서체 개발해 새해부터 보급
입력 2014-12-31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