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의 애니매이션 영화 ‘겨울왕국’이 올해 크리스마스를 계기로 문화 아이콘으로서의 위치를 굳히게 됐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달 공개된 전미소비자연맹(NRF)의 ‘여자 어린이를 위한 선물’ 여론조사에 따르면 겨울왕국의 주인공인 엘사와 안나는 11년간 1위 자리를 지켰던 바비 인형을 추월했다. 디즈니는 지난달 핼러윈 때도 북미 지역에서만 300만벌 이상의 겨울왕국 드레스를 팔았다.
엘사 인형을 제작하는 잭스 퍼시픽 사는 올해 겨울왕국 관련 매출이 1억 달러(약 1100억원)를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11월 상영된 이후 1년 넘게 인기가 계속되면서 겨울왕국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자 디즈니는 인형뿐 아니라 조끼와 모자, 장갑, 속옷 등 의류와 물통 등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시장에 내놨다. 지난 1년간 디즈니가 겨울왕국 관련 상품 판매로 기록한 매출은 11억 달러(약 1조2100억원)에 달한다. 디즈니가 겨울왕국 상영으로 극장에서 올린 매출 12억7000만달러(약 1조4000억원)에 육박하는 수치다.
FT는 겨울왕국 관련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내년에도 식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디즈니의 계획대로 내년 3월 겨울왕국의 후속편 격인 단편 영화가 공개되면 겨울왕국의 인기가 한층 확산될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선 디즈니가 2016년 ‘겨울왕국 2’를 공개할 것이라는 소문도 퍼지고 있다.
워싱턴=배병우 특파원 bwbae@kmib.co.kr
‘겨울왕국’ 인기 아직도 후끈…1년간 상품판매 1조2000억 넘겨
입력 2014-12-29 1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