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배포와 동시에 소니 계열사 온라인 서비스 접속 장애

입력 2014-12-26 05:52

소니 계열사들의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인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에 이틀 연속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또한 영화 등 콘텐츠를 판매하는 ‘소니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의 홈페이지도 마찬가지로 접속되지 않고 있다.

이번 장애 발생 시작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플랫폼을 통해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의 액션 코미디 영화 ‘인터뷰’가 배포된 때와 시간상으로 겹친다. 다만 소니는 자사의 PSN 플랫폼으로는 이 영화를 배포하지 않고 있다.

25일(미국 태평양시간)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SCEA)가 운영하는 트위터 계정들에 따르면 PSN은 전날 오후 3시쯤부터 심각한 장애를 겪어 한때 오프라인 상태가 됐다.

이후 네트워크 상황이 일부 개선됐으나, 25일 오전 6시쯤부터 다시 악화해 오전 10시까지도 상당수 사용자가 로그인하지 못하는 상태가 이어지고 있다.

또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http://store.sonyentertainmentnetwork.com/) 웹사이트를 방문하려고 시도하면 ‘로드중’이라는 메시지만 나오고 실제로 서비스 연결은 되지 않고 있다.

아울러 소니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 메인 페이지(http://www.sonyentertainmentnetwork.com/)를 방문하려고 시도하면 ‘에러 503’이라는 제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뜬다.

SCEA는 장애의 원인을 엔지니어들이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PSN은 2011년 회원 7700만 명의 정보가 유출되는 초대형 해킹 사고로 무려 23일간 서비스가 중단되기도 했으며, 그 뒤로도 종종 장애가 발생했다.

최근 장애 사례는 올해 12월 초순에 있었다.



서정학 기자 mideu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