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교역자목회연구원(원장 유순임 목사)은 교역자 및 평신도들의 ‘내면 치유와 전인성장’에 목표를 두고 이끌어온 ‘감성힐링 워크숍’ 6기 참가교육생을 모집한다. 내년 1월 6일(매주 화요일 오전 10시30분∼오후 1시 30분) 개강해 10주에 걸쳐 진행된다.
신실한 크리스천들도 때로는 열등감에 사로잡히거나 이유도 모르는 분노로 주위 사람을 힘들게 할 때가 있다. 이 워크숍은 내면치유란 속사람(엡 3:16, 벧전 3:4)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왜곡된 사고와 상처를 하나님의 십자가에 의탁해 풀어내고 치유하는 과정. 이 프로그램은 대인관계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갈등과 상처들로 인한 부정적 반응과 영향을 그룹의 역동을 활용해 극복하게 함으로써, 참가자들 모두가 내면 치유에서 전인성장으로 나아가도록 이끌어주는 소그룹 감성 지지모임이다. 대인갈등경험 돌아보기, 상처경험으로 인한 분노 알아차리기, 용서하기 등의 다양한 주제를 나누게 되며, 본 연구원의 부원장인 이준엽(하늘가족교회 담임목사) 교수가 책임 인도한다.
치유상담전문가인 이준엽 목사는 현재 내면치유학 교육을 비롯 부부관계 회복을 도와주는 부부행복학교, 신혼부부학교, 예비부부를 위한 결혼예비학교 등의 가정회복 사역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이 프로그램은 교역자, 상담사역자 또는 내면의 상처 치유에 관심이 있는 크리스천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선착순 12명 선착순 접수(010-4713-6957).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
크리스천의 전인성장을 돕는 ‘감성힐링 워크숍’ 6기생 모집
입력 2014-12-24 1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