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 새 앨범 ‘더 듀엣’ 공개…성규·팀과 호흡

입력 2014-12-11 10:44
사진=오드아이앤씨 제공

뮤지션 윤상이 새 앨범 ‘더 듀엣’(The Duets)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소속사 오드아이앤씨는 11일 “윤상이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더 듀엣’ 파트1(‘The Duets’ Part1)에 수록되는 ‘왈츠’ ‘RE: 나에게’ ‘그 겨울로부터’의 음원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음원은 모두 그룹 인피니트의 메인보컬 김성규, 팀(Tim), 윤상의 프로젝트 작곡팀 원피스(OnePiece) 멤버 다빈크(Davink)가 참여한 듀엣곡이다.

성규가 참여한 ‘RE: 나에게’는 현재의 나(윤상)가 과거의 나(성규)에게 보내는 편지가 테마다. 특히 윤상이 이 곡을 프로듀싱하며 성규의 곡 해석능력과 보컬에 크게 감탄한 것으로 전해져 관심이 집중된 곡이다.

또 다른 곡인 ‘그 겨울로부터’에서는 윤상의 곡 ‘사랑합니다’로 데비에 성공했던 팀이 동참했다. 이 곡은 윤상과 팀의 목소리에서 느껴지는 따뜻함이 잘 표현된 노래다.

‘왈츠’는 지난달 28일 발표돼 윤상의 트렌디한 음악 세계와 풍부한 감성을 증명했던 노래. 다빈크가 듀엣 파트너로 나섰다. ‘왈츠’는 윤상이 21년 만에 직접 작사에 나서 특유의 감성을 표현했다.

연말의 감성을 자극하는 곡들이 담길 것으로 예고된 가운데 남남(男男)듀엣이라는 신선한 조합을 통해 어떤 하모니를 만들어 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윤상의 신작 ‘더 듀엣’은 11일 음원으로 먼저 공개되며, 12일 오프라인을 통해 앨범으로 발매된다. 앨범에는 기존 발표곡과 함께, 음원으로는 공개되지 않은 ‘왈츠’의 인트로 트랙인 ‘프렐루드 투 왈츠’(Prelude to waltz) ‘왈츠’ ‘RE: 나에게’ ‘그 겨울로부터’의 연주 버전 등 총 7트랙으로 구성된다.

지난달 27일 티저 영상이 공개됐던 ‘왈츠’의 뮤직비디오 11일 음원사이트와 멜론의 유튜브 채널 원더케이(1theK)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윤상은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진행되는 윤상의 단독 콘서트 ‘겨울 밤의 풍경’을 개최, ‘더 듀엣’의 첫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