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 있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같은 제품을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같은 제품을 훨씬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리퍼샵과 리퍼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리퍼제품은 고객단순변심, 초기불량, 전시ㆍ출고 과정에서 발생한 미세한 스크래치 등이 있는 제품을 점검하고 재포장하여 출고한 제품을 뜻한다. 외관상 미세한 스크래치를 제외하고는 기능상 아무런 문제가 없다.
안마의자의 경우 이런 리퍼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평소 비싼 가격에 선뜻 구매가 쉽지 않은 제품이지만, 리퍼 제품은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운송 과정에서 발생한 미세한 스크래치를 제외하면 기능상 아무 문제도 없어 알뜰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
안마의자 전문브랜드 ‘코지마(http://www.cozymashop.com)’도 리퍼제품만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정상가의 30~5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는 리퍼안마의자는 새 제품과 동일한 성능을 갖추고 있어 안마의자가 꼭 필요하지만 가격부담 때문에 구입을 망설였던 이들에게 안마의자 추천제품으로 제격이다.
안마의자 전문브랜드 코지마의 A급 리퍼상품은 단순고객변심이나 박스 개봉 후 미 설치된 제품이며 외관상 전혀 문제가 없는 제품이다. 운송이나 회수 도중 미세한 스크래치가 있을 수 있지만 기능과 성능에는 이상이 없다. 또한 세 제품과 동일하게 본사 배송 팀이 무상으로 직접 배송/설치하고 무상 AS도 보증한다.
현재 판매중인 리퍼제품도 다양해서 재고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정상가 498만원인 ‘MUSIC Sync 안마의자 라르고 CMC-385’이 195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아리아 CMC-880’, ‘씨에로 CMC-830’, ‘트레비앙 CMC-752’, ‘슈에뜨 CMC-730’, ‘샤인 CMC-630’, ‘레이나 CMC-610’, ‘마르샤 CMC-1715’, ‘피아체 CMC-1320’, ‘아다지오 SL-A27’ 등이 판매 중이다. 특히 100만원대 미만의 제품도 구입할 수 있어서 리퍼제품으로 부담 없이 안마의자를 구입하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코지마의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판매자도 재고 부담을 덜 수 있는 것이 바로 리퍼제품”이라며 “가격이 저렴하지만, 성능과 AS가 새 제품과 동일하기 때문에 실속 있게 안마의자를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코지마 안마의자 리퍼제품, 성능 신제품과 같은데 가격은 30~50% 저렴
입력 2014-11-28 1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