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열쇠·골드바 등 순금제품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기업선물로 주목

입력 2014-11-26 17:56

전통적으로 연말 쇼핑시즌을 알리는 시점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최근 저평가되던 자산인 금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고 있다.

금값은 아시아지역의 매수세와 오는 30일 실시되는 스위스 주민투표에서 금보유고 확대에 관한 주민투표의 통과여부에 따라 변수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 달러의 추가하락으로 금값이 소폭 하락했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는 기업행사 선물로 순금 골드바와 황금열쇠를 대량 예약주문 하는 등 연말행사 준비에 서두르는 모습이다.

한 기업의 경리회계파트에서 근무하는 한 담당자는 “지금이 저가매수 타이밍으로 판단하고 취향과 연령에 상관없이 선호하는 선물인 순금 골드바와 황금열쇠로 연말 기업행사에 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주문량이 많고 금값이 어떻게 변할지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지금 주문을 해놓는 것이 회사에도 이익일 것”으로 판단하고 순금 골드바와 황금열쇠 구매를 서둘렀다고 덧붙였다.

최근 기업행사 선물이나 연말선물로 순금 골드바와 황금열쇠가 인기인 이유는 고급스럽고 실용적일 뿐 아니라 연령대나 취향에 따른 걱정없이 선물을 하기 좋다는 점과 이번 금값 하락이 맞물리며 더욱 그 인기가 상승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국표준 금거래소 관계자에 따르면 “시세에 따라 변동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골드바 금1돈 시세는 20만3000원, 황금열쇠 금1돈 시세는 21만원”이라며 “골드바와 황금열쇠 제품의 금1돈 시세에는 부가세 10%와 공임비가 모두 포함이 된 실결제금액”이라고 설명했다. 또 추가금액을 내면 원하는 이미지를 골드바에 넣을 수 있어 기업이미지를 넣거나 배우자의 사진을 넣은 선물 등의 주문이 많은 것 같다고 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블랙프라이데이 미니 골드바랑 황금열쇠 판매대박?”, ”황금열쇠랑 골드바 나도 하나 갖고싶다”, ”황금열쇠랑 골드바 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나요?”, ”황금열쇠든 골드바든 금이면 다 좋다”, ”내 얼굴이 들어간 골드바 하나 받고 싶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한국표준 금거래소는 한국거래소 내 금현물시장인 KRX금시장의 자기매매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금거래소로 지출증빙영수증 발행이 가능하고 구매안전서비스로 소비자의 안전거래를 보장하는 온·오프라인 판매를 병행하는 금거래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