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청기 제조 및 유통업체 딜라이트 보청기가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14 하반기 맞춤형 서비스 연계 마케팅 사업에 참가했다.
이번 사업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캄보디아 무역관이 주최한 것으로, CRS연계 헬스케어 지사화기업 대상 수출 상담회를 통해 마케팅 플랫폼 구축 및 수출 성과 창출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사화 가입 유망기업의 자격으로 참가한 딜라이트 보청기는 첫날 캄보디아 현지 바이어와 보청기 수출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어 둘째 날에는 캄보디아 보건부 공무원, 의료기기 업체 대표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보청기 사용 및 AS 수리 교육을 실시했다.
딜라이트 보청기는 2012년에도 캄보디아 비영리 의료보건 사업기관인 AEC(All Ears Cambodia)와 공동으로 극빈층 보청기 지원 사업을 펼친 바 있다. 또한 이번 KOTRA 사업 참가로 다시 한 번 캄보디아와의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캄보디아 통계청에 따르면 캄보디아 인구 1000명당 의사수가 0.2명에 불과할 정도로 의료 인프라와 의료인력 부족 문제가 심각한 수준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적개발원조(ODA) 및 개발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앞으로 의료, 제약, 의료기기산업의 성장가능성이 큰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송병기 기자
딜라이트보청기, KOTRA 맞춤형 마케팅 사업 참가
입력 2014-11-26 1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