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누군가는 팔아줄 것이다’, ‘내가 창업을 한다면 성공할 것이다’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뛰어들기 쉬운 창업시장. 내가 상상한 컨셉트와 맛, 인테리어 및 분위기라면 창업이 성공할 것 같지만 실제 상황이 되면 요즘에는 변수가 너무 많다.
창업자금의 융통, 상권 내 창업아이템에 대한 수요, 경쟁업체의 유무, 아이템의 안정성, 식재료 원가 및 공급처 등 처음 창업에 뛰어드는 예비창업자들이 쉽게 해결하기 어려운 낯선 문제들이 도처에 산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하자니 지역상권 내 나눠먹기의 늪에 빠질까 두려운 게 현실이다 보니 창업성공업체의 벤치마킹에만 집중하고 정작 실패한 음식점의 원인을 알아보지는 않는다.
음식점 창업 위험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외식창업 전문교육기관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9일 서울 종로에서 초보창업자를 위한 창업실패예방세미나를 개최했다.
한솔외식연구소 외식창업 컨설턴트 안성훈 과장이 진행한 이 세미나에서는 창업실패예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창업아이템 선정 전략에서부터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다양한 창업아이템 전략까지 2014년 외식창업시장에 대한 리뷰와 2015년 창업시장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를 점검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또한 다른 창업세미나와는 다르게 창업아이템 메뉴시식을 통해 직접 확인하고 점검함으로써 단순한 소스의 유통이나 조리순서에 따른 배합 정보가 아닌 직접 조리가 가능한 메뉴들로 운영,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는 12월 29일 오후 2시에 ‘대한민국 창업 전쟁’을 주제로 다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의 다양한 이벤트도 관심 가져 볼만하다. 12월 3일에는 가장 사랑 받는 이자까야 꼬치구이 3종과 스페셜 기본안주를 체험할 수 있는 ‘이자까야 안주 비법강연회’를 열 계획이다. 참관료는 5만원으로 메뉴 레시피와 메뉴시식의 기회가 제공된다.
본 프로그램들의 신청 및 접수는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문의 전화(02-725-1900)로 하면 된다.
한솔요리학원 외식창업아카데미, 초보창업자를 위한 창업실패예방 세미나 개최
입력 2014-11-23 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