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NH저축은행, 승인률 높은 곳 확인

입력 2014-11-24 11:31 수정 2014-11-24 17:11

최근 직장인 고금리대출 이용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부양가족 및 생활비로 인해 부족한 자금을 편하고 빠르다는 생각에 카드사 현금서비스로 사용했지만 원금 상환을 제때 못하면서 원금이 불어나 신용등급이 떨어지기 시작해, 결국 대부업체의 고금리 직장인대출을 이용 할 수 밖에 없었다.

연봉 3000만원 정도인 저소득자 직장인 이모씨도 이와 비슷한 이유로 고금리 직장인대출을 이용했다. 이씨의 부채는 어느새 2000만원까지 늘어났고 연 30%대의 높은 대출이자가 너무나 큰 부담이어서 앞길이 막막했다.

매달 이자부담에 심리적 압박감으로 밤잠을 설치며 일에 지장을 주는 상황 중 지인이 알려준 햇살론으로 2000만원을 전환해 월평균 9만원대 이자로 줄어들게 되어 삶의 한줄기 빛을 보게 되었다. 이처럼 높은 금리이자의 직장인 신용대출을 부담해야 하는 서민들에게 저금리로 채무통합이 가능한 정부정책자금 햇살론이 해결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햇살론은 바꿔드림론과 마찬가지로 대환대출이 가능하고, 추가 생계자금 지원도 가능해 서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90%대의 정부 보증비율을 바탕으로 승인율이 높아진 것도 한 몫을 하고 있다.

햇살론 대출 자격은 급여 80만원 이상 3회 수령, 재직 3개월 이상, 연소득 3~4000만원 이하의 조건에 부합해야 하며, 연소득이 3000만원 이하라면 모든 신용등급이 가능하다.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연체만 없다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현재 햇살론 취급은행은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이다. 특히 기존 햇살론 취급은행 중에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으로 소문난 우리금융저축은행이 지난 6월 사회공헌 1위 금융그룹인 NH농협 금융지주로 편입되면서 NH저축은행 햇살론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NH저축은행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무서류, 무방문 가능여부 조회서비스를 제공, 서울 경기지역은 물론 부산, 대구, 울산 등 경남 전 지역과 광주, 전주, 목포 등 호남 전 지역, 대전, 천안 등 충청 전 지역, 춘천, 강릉, 원주 등 강원 전지역,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출장방문자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햇살론 구비서류 준비 시 당일승인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햇살론 관계자는 “대출심사나 승인률이 다른 서민대출 상품이 비해 덜 까다로워 서민들의 이용이 늘고 있다”면서 “부득이하게 대출이 필요한 경우, 먼저 본인이 햇살론 대출자격이 되는지부터 확인하는 것이 고금리 이자비용을 줄이는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고 조언했다.

햇살론 대출자격 상담 및 문의는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NH저축은행 공식 판매법인 홈페이지(http://www.barofinance.com)/ 바로연결 또는 대표번호 1599-9746 로 문의가능하며, 바쁜 직장인 들을 위한 카카오톡(ID:barofn) 또는 네이트온(ID:barofn)으로도 자세히 문의할 수 있다.

송병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