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위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코엑스 일대서 26∼30일 열려

입력 2014-11-23 15:28

‘서울디자인위크2014’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코엑스 등 서울 도심 곳곳에서 열린다.

서울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들이 건축, 디자인, 명소, 전시 등 서울의 다양한 디자인 콘텐츠를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서울시가 후원, 서울디자인재단이 주관하고 서울디자인페스티벌과 함께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서울의 다양한 디자인 명소를 따라 여행하는 ‘서울디자인스팟 투어’, 국내 대표 디자인 전문 전시회 ‘2014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세계적 디자인 명사들의 철학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헤럴드디자인포럼2014’, 생활 디자인 제품 및 웰빙푸드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디자인마켓’, 디자인 명사들이 서울의 디자인에 대한 담론을 나누는 ‘디자인 토크’ 등이다.

행사 기간 시민들은 폴 콕세지, 프란체스카 베로네시 등 해외 유명 디자이너와 디자인 전문 기업인들이 참여하는 13개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신진 디자이너와 디자인 전문회사, 전문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전시도 관람할 수 있다.

또 렘 콜하스, 제프 반더버그, 올리비에 데스켄스, 크리스 릭스, 황나현 등 국내외 유명 디자인·건축 거장들이 참가해 디자인철학과 아이디어를 나누는 ‘오픈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라동철 선임기자 rdchul@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