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의 조건, 동안 얼굴의 비결은…

입력 2014-11-20 16:24

외모도 경쟁력이라고 불릴 만큼 외모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대가 됐다. 현대에는 여성들의 사회 활동이 활발해지고, 결혼하는 시기가 늦어짐에 따라 미혼 여성들 사이에서 동안 얼굴에 투자하는 비용과 노력이 더욱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미인의 조건을 각광 받는 ‘동안 얼굴’의 핵심은 바로 얼굴의 입체감에 있다. 이마에서 코로 이어지는 T존이 오목 조목 볼륨감이 있다면 얼굴 라인은 더욱 뚜렷해지고, 균형감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청주성형외과 메모리성형외과피부과 안태황 원장은 “티존 입체성형은 뼈를 깎지 않아도 얼굴의 T존 부위를 비롯한 얼굴 볼륨과 입체감을 얻을 수 있는 시술”이라며 “자가지방이식을 통해 얼굴의 중심축인 이마와 코에 입체감을 더해줘 전체적으로 뚜렷한 이목구비를 만들어 360도 어느 각도에서나 균형 있고 아름다워 보이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가지방이식은 허벅지나 복부, 엉덩이처럼 지방이 집중적으로 몰려 있는 인체 부위에서 적정량의 지방을 채취해 원심분리기로 순수 지방만을 추출한 다음 얼굴의 필요한 부위에 이식하는 수술법이다. 수술 과정에서 피부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 걱정이 없고 회복도 빨라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지방이식의 최대 관건은 생착률이다. 지방이라는 물질이 원래 시간이 지나면 피부에 흡수되는 성분이다. 자가 지방이기 때문에 일정시간이 지나서 피부에 흡수되면 효과가 사라지게 된다.

이러한 자가지방이식의 생착률을 높이고 지속기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살아 있는 지방을 주입하기 위해 지방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지방 세포의 공기 접촉을 막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진다.

안태황 원장은 “지방이식수술은 여타의 성형수술에 비해 간편한 수술인 것 같으나, 혈관이나 신경의 손상 없이 지방을 세밀하게 이식해야만 자칫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수술 후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며 “얼굴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하고 임상경험이 많아 숙련된 테크닉을 가지고 있는 전문의에게 지방이식 수술을 맡기는 것이 안전성과 만족도 면에서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