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커햇참식’ 인기 비결은 학부모들의 꾸준한 사랑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들의 한결같은 걱정 중 하나가 바로 자녀들의 키일 것이다. 부모들의 연령대에선 상당히 큰 키에 속했던 남자 180cm, 여자 165cm의 키도 요즘 아이들에겐 그저 평균에 속할 정도로, 키에 대한 열망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키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제품 역시 봇물 터지듯이 쏟아지고 있다. 이들 제품들은 저마다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원료의 차별성을 내세우며 홍보하고 있어 좋은 제품을 고르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면 수많은 키성장 제품 가운데 과연 어떤 기준을 가지고 선택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원료에 대한 신뢰성도 중요하지만, 그 제품이 얼마나 장기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지도 꼼꼼하게 파악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자극적인 광고문구를 동원해 일시적으로 고가에 제품을 판매한 뒤, 교묘하게 사업을 접어버리거나 제품명을 바꾸는 이른바 먹튀 제품이 많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판매 상품의 교체가 매우 빠른TV 라이브 홈쇼핑에서 무려 7년 동안 판매되면서 건강식품 중 재구매율 1위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는 상품이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바로커햇참식’이 주인공이다.
바로커햇참식은 고려대학교 서형주 교수와 국립 한경대학교 배송환 교수팀이 개발한 원료 효모추출물 SR103이 포함된 키 성장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SR103은 2008년 국내 특허(효모 가수분해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해 성장촉진 효과를 갖는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식품)를 획득한 바 있다.
지난 2009년 영국의 저명한 SCI급 논문인 파이토테라피 리서치(Phytotheraphy research)에 성장판이 약 3.3배 이상, 성장호르몬이 약 2.5배 이상(이상 동물실험 결과) 증가한 것으로 발표돼 세간의 이목을 끈 바 있다. 또 2010년 한국 발명진흥회 주관 대한민국 우수특허에 선정되고, 2011년에는 성장효과에 대한 기전이 논문에 발표돼 효과와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바로커햇참식은 효모추출물 SR103에 풍부한 칼슘, 11종의 멀티비타민과 쌀, 검정쌀, 백태 등 16종의 곡물류 원료 등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 키 성장에 필요한 35가지 영양소를 풍부하게 담아낸 제품이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한미양행과 대학교 산하 식품공학연구팀이 산학협업으로 개발돼 최고의 성장식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바로커햇참식의 ㈜새롬현대 문상호 대표는 “별다른 홍보 없이 라이브 홈쇼핑을 통해 7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는 것은 바로커햇참식의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얼마나 대단하지를 잘 보여주는 것”이라며 “과대 광고에 현혹돼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제품을 고가에 구입해 피해를 입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소중한 자녀들의 키 성장을 위해서는 반드시 효과가 입증된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로커햇참식은 분말형태의 제품으로, 우유나 두유와 혼합해서 먹으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변신하여 영양제에 거부감을 가지는 아이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baroke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병기 기자
쏟아지는 키 크는 영양제, 신중히 선택해야
입력 2014-11-11 1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