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첵, 혈당측정기 ‘7일 체험일기’ 이벤트 진행

입력 2014-11-05 15:06

혈당측정기로 당뇨환자들의 건강한 혈당관리를 돕고 있는 한국로슈진단이 혈당측정기 체험일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아큐-첵 7일 체험일기’는 7일간 체험일기를 실천한 내용을 해당 이벤트 게시판(http://cafe.naver.com/accuchekstory/1327)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실제 체험일기 작성 시 혈당측정에 사용할 소모품을 증정한다. 또한 체험일기 활동을 완료한 모든 이들에게 추가로 소정의 상품이 지급 될 예정이다.

체험일기 이벤트 신청 방법은 ▲참여동기(전/후 혈당변화가 궁금한 나의 활동)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큐-첵 혈당측정기 제품명을 댓글로 남기면 되며, 체험일기 신청에 당첨된 경우 7일간 아큐-첵 온라인 카페에서 자유롭게 체험일기를 작성하면 된다.

한국료슈진단이 마련한 해당 이벤트는 식사, 운동 등 혈당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특정 활동 시 활동 전, 후 혈당을 기록하고 변화수치를 작성하여 일주일 동안 나의 혈당관리 변화를 이해하는데 의의를 두고 마련됐다.

이를 통해 혈당관리 변화를 이해하는 것은 물론, 체크 된 혈당변화 수치에 따라 본인 스스로 혈당관리의 중요성을 느끼고 전문 의료진을 통해 혈당관리 시 필요한 사항 체크 및 그에 맞는 관리방법 선택을 통해 개인별 체계적인 자가혈당관리 하는데 도움이 된다. 당뇨환자 스스로가 당뇨 혈당관리의 중요성을 느끼고 꾸준한 자가혈당체크에 대해 인지하는 것이 치료를 돕는 지름길이다.

한국로슈진단은 지난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 따른 강화된 혈당측정기 자가혈당측정 정확도 기준에 통과했으며 그에 따른 이벤트를 진행해 자가혈당측정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한국로슈진단 측은 “당뇨환자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을 주는 자가혈당측정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할 것이며, 보다 체계적인 개인별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송병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