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冬顔)이 아닌 ‘동안(童顔)’이 되려면, 밀크필

입력 2014-10-28 15:04

여름 내 뜨거웠던 자외선으로 잔뜩 달아올랐던 피부가 미처 쉴 틈도 없이 이제 건조함이 피부를 괴롭히기 시작하는 계절인 겨울이 코앞에 다가왔다.

얼굴은 물론 팔과 다리 모두에 나타나는 피부 건조증은 가을 이후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낮은 온도와 바람이다. 습기가 많은 여름철에는 괜찮지만 건조하고 쌀쌀해진 가을에는 피지 분비가 줄어든다. 땀의 분비 역시 급격히 감소해 피지막이 잘 형성되지 않는다.

부산서면에 위치한 넬클리닉 이경은 원장은 “피부 표면의 수분 함유량이 줄어들어 각질이 일어나 거칠어지고 탄력을 잃게 되므로 피부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면서 “집에서 팩 등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팩 만으로 수분감을 찾을 수 없다면 피부과에서 전문적으로 도움을 받는 것이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피부의 수분을 되찾아주면서,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를 예방하려면 ‘화이트닝 효과’를 내줄 수 있는 시술이 도움이 된다. 화이트닝 시술 중 최근 가장 각광 받고 있는 ‘밀크필’ 시술의 경우는 중장년층에게 ‘우윳빛깔 동안시술’이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통증 없고, 일상생활 지장 없는 ‘밀크필’

밀크필 시술은 부드러운 밀키텍스처 타입이기 때문에 다른 필링 시술에 비해 피부자극이 현저하게 적은 게 특징이다.

최소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까지 없는 밀크필은 락틱산, 글라이콜릭산, 살리실릭산 등의 강력한 필링성분이 64%나 함량 되어있는 신개념 필링으로, 주 성분인 락틱산은 천연보습인자인 NMF성분의 하나로 우유에서 추출된 성분으로 수분공급과 세포재생능력이 뛰어나다.

또한, 글라이콜릭산은 죽은 각질층을 제거하고 피부 속 콜라겐촉진을 도와주며 살리실릭산은 각질세포분해능력이 있어 모낭 속에 박혀있는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제거 역할을 한다.

넬클리닉 이경은 원장은 “많은 여성들이 피부각질과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모공관리 등을 위해 필링 시술을 찾지만 필링 시술 후 한동안 나타나는 피부가 붉게 일어나고 각질들이 일어나는 현상과 통증 때문에 시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며 “하지만 밀크필은 부드러운 텍스처로 피부통증은 적으면서 피부침투 기능이 뛰어나 시술 후 피부가 일어나거나 붉어지는 현상 없이 묵은 각질, 노폐물 제거, 모공관리, 여드름관리, 화이트닝 등에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피부타입 관계없이, 짧은 시간에 ‘대 만족’

‘밀크필’은 건성피부, 지성피부 등 대부분의 피부타입에 이상반응이 적다. 무엇보다도 화장을 하지 않은 민낯인 듯한 자연스러움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화장한 얼굴 이상으로 매끈하고 물기를 머금은 듯 윤기 나는 민낯으로 만들어 준다고 하여 예비 신랑 신부는 물론 환갑, 고희를 앞둔 어르신들도 상담을 받는 경우가 자주 있다.

전체 시술 과정도 약 20분 내외로 부담을 주지 않아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송병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