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음료를 마신 경험이 있다면 직접 평가해보자.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올해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다섯 번째 평가 품목으로 숙취해소음료를 선정하고 28일부터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
평가 대상 제품은 광동제약 ‘헛개파워’, ㈜그래미 ‘여명808’, 동아제약 ‘모닝케어’, CJ헬스케어 ‘헛개컨디션’ 등 시장점유율 기준 상위 4개 제품이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해 사용 경험이 있는 숙취해소음료를 선택한 뒤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평가를 진행하고 마지막에 종합의견을 쓰면 된다. 숙취해소음료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 등을 통해 온누리 상품권을 50명(3만원권 20명, 1만원권 30명)에게 지급한다.
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함께 올바른 숙취해소 방법, 바람직한 음주습관 및 적정 알코올 섭취량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숙취해소 음료, 소비자톡톡 평가 품목 선정
입력 2014-10-28 15:02 수정 2014-10-28 1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