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기업의 로고에는 숨겨진 뜻이 있다.
토요타
토요타 로고의 세 타원은 세가지 마음을 나타낸다. 고객의 마음, 제품의 마음, 진보의 마음이다.
바이오
단순히 VAIO를 예쁘게 쓴 걸로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앞 두글자는 아날로그 기호, 뒤 두글자는 디지털, 바이너리 기호다.
배스킨 라빈스 31
회사 이름의 앞 글자를 따서 쓴 영문 이름 같지만 분홍색으로 강조된 부분을 보면 31이라는 숫자가 보인다.
미츠비시
미츠비시 로고는 역사에 뿌리를 두고 있다. 토사 클랜의 세 잎 무늬와 이와사키 가문의 세 다이아몬드 무늬를 합친 것이다. 다이아몬드의 신뢰성 무결성 성공을 나타낸다. 또 미츠는 셋이란 뜻을, 히시는 물밤나무로 마름모 또는 다이아몬드 형태를 의미한다.
노스웨스트 항공
검은색으로 N에 W를 겹쳐 쓰고 있다. 왼쪽 위에 삼각형으로 떨어진 부분은 북서쪽을 가르치는 나침반 바늘이다.
아마존
노란색 화살표로 웃는 얼굴을 그린 것처럼 보인다. 고객의 행복을 만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여기에 하나 더. 화살표가 a에서 시작돼 z에서 끝난다. 모든 것을 판매한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코카콜라
‘o’자가 덴마크 국기를 상징한다는 속설이 있다. 지구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평가받는 덴마크를 염두에 두고 디자인 했다고 한다.
아프리카 어린이를 위한 희망 이니셔티브
아프리카 어린이를 위한 희망 이니셔티브(Hope for Africa Children Initiative)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단체다. 아프리카 대륙 모양이지만 왼쪽에는 어린이, 오른쪽에는 어린이를 바라보고 있는 어른의 형상을 넣었다.
투르 드 프랑스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도로 사이클 대회다. 얼핏 보면 글자를 멋지게 쓴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자전거를 탄 선수를 볼 수 있다. 노란색 원이 앞바퀴, ‘O’는 뒷바퀴, ‘R’은 선수, ‘U’는 선수의 왼쪽 다리다.
피카사
구글의 사진 서비스. 여러 가지 색으로 된 무늬는 카메라 셔터를 나타낸다. 로고 안쪽의 흰 부분은 집이다. 피(Pi)는 픽셀 인덱스의 줄임말, 카사(Casa)는 스페인어로 집이라는 뜻이다. 사진 집, 사진 보관소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