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 능률, 초등 수학 사고력 연산 교재 ‘사고셈’ 출간

입력 2014-10-13 10:18

‘NE 매쓰큐브’ 론칭… 수학사업 진출

사고셈 저자 한헌조 소장, 전국 세미나 진행

교육서비스 전문기업 NE 능률(대표 황도순)이 수학 교육 브랜드 ‘NE 매쓰큐브’를 론칭하고, 초등 수학 사고력 연산 교재 ‘사고셈’ 시리즈를 출간한다.

NE 매쓰큐브는 30여 년간 영어교육에 전념해온 NE 능률이 최초로 선보이는 영어 외 사업 브랜드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건강한 수학의 즐거움’을 표방하는 NE 매쓰큐브는 ‘원리를 가르쳐주고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하는 수학’, ‘재미있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독창적인 학습법을 제시하는 수학’, ‘실력 증진으로 자신감을 높여주는 수학’을 지향한다.

NE 매쓰큐브가 선보이는 첫 작품은 초등 수학 사고력 연산 교재 사고셈 시리즈로, 사고력 수학 전문가 한헌조 소장(팩토 수학 저자)이 집필했다. 개정된 수학교육과정에 따른 다양한 연산을 총 768개의 시각적 셈 모형으로 구현해 지루하기 쉬운 연산 학습을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자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셈 모형 학습으로 사고력과 수 감각을 키울 수 있으며, 반복 연산에 집중하는 훈련을 통해 숫자를 활용하는 문제 해결에 자신감을 갖게 된다.

사고셈 전 시리즈는 6세부터 초등 4학년까지 총 24권으로 구성해 연령별, 단계별로 연산 학습을 완성하도록 했다. 현재 6, 7세 그리고 초등 1학년 단계가 출간됐으며, 초등 2학년부터 나머지 단계 교재도 순차적으로 출간된다.

NE 능률은 사고셈 출시를 기념해 10월 14일부터 11월 6일까지 서울을 비롯한 광주, 고양, 부산, 대전, 대구 등 주요 도시에서 전국 순회 학부모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사고셈 저자 한헌조 소장 등 수학교육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새롭게 바뀐 초등 수학교육과정에 따른 수학 공부법’과 ‘특목고 입시와 초등학생 수학 학습 전략’을 소개한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NE 매쓰큐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안내(02-2014-7253)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NE 능률은 회사 설립 이래 30여 년 간 영어교육에 전념해온 능률교육의 새로운 기업 브랜드이다. 능률교육은 NE 능률이라는 새로운 기업 브랜드를 통해 영어교육을 넘어서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면서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모든 고객에게 건강한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전략을 내세웠다.

김성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