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대책 이후 큰손들 ‘뭉칫돈’이 움직인다…일산 위시티 블루밍!

입력 2014-10-07 18:11

9·1대책 이후 부동산 업체에 하루 평균 100~200여통의 문의전화가 쏟아지고 있다. 올봄 1회차 분양 때 보다 더욱 뜨거운 열기다. 1회차 분양성공으로 투자가치가 검증된 데다가 빗장 풀린 부동산정책 호재가 제대로 영향을 미친 것 같다. 7·24, 9·1 대책 등 연이은 부동산대책으로 부동산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수십억원의 현금자산을 보유한 ‘큰손’들의 움직임도 활발한 모습이다.

연휴에도 상담·문의 ‘북적북적’…술렁이는 분양시장

일산 신도시 분양시장이 심상치 않다. 그 동안 잠잠했던 중대형 평형대의 인기가 다시 치솟으면서 거액의 현금 동원력을 가진 개인투자자인 '큰손'들의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

8월부터 2회차 할인분양을 시작 한 일산 위시티블루밍 홍보관에는 연일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9·1 부동산대책 발표 이후, 약 20일 동안 운영된 이 곳은 하루 평균 30여팀, 총 600팀이 다녀간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부동산 관련 ‘새 경제정책 방향’이 발표된 가운데 주택담보대출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완화가 8월부터 본격 시행됨에 따라 하반기에는 내집 마련을 계획하는 실수요자들이 몰려 수도권 지역 마지막 특별조건분양 잔여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 가능한 초·중·고교가 모두 인접해있고, 원어민 강사가 배치되어 있는 일산에서 손꼽히는 초, 중학교에 고양국제고, 자율형 공립고인 저현고, 동국대학교 약학대, 한의대 등의 학교가 가깝게 위치해있으며, 학부모들의 교육열 또한 높아 자연스럽게 일산 주요 명품학군으로 부상했다. 주변 신규 아파트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 일산 요진와이시티, 덕이 아이파크, 일산 푸르지오, 운정 롯데캐슬, 일산 아이파크 등에 비해 매우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발코니 확장비를 포함한 천정형 시스템에어컨 4대, 빌트인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음식물처리기, 신발 살균건조기, 쌀냉장고, 월풀욕조, 개인금고, 와인셀러, 드럼세탁기까지 풀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단지 내 시설 역시 눈에 띈다. 2.1㎞의 산책로에는 소나무 2200그루가 식재되어 있으며,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 100여 점이 단지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도심 속 갤러리와 같은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

신도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교통이다. 식사지구가 현재 7000여세대, 향후 1만 세대가 넘는 미니신도시급의 큰 지구로 계획되면서부터 광역교통망에 대한 끊임없는 요구가 반영되고 있다. 현재 M버스를 통한 서울 중심부이동, 광역버스를 이용한 여의도, 강남으로의 이동, 서울 각 지역은 물론 일산 구도심과도 활발한 노선이동을 통해 입주민들의 편안한 대중교통 이용도 가능해졌다. 또한 GTX 노선 확정, 신분당선 연장 추진(경기도의회 통과)을 통해 그토록 염원하던 철도교통망도 현실로 다가오고 있어 대형개발 호재의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미래가치가 높다는 게 업계의 평가이다.

일산 위시티블루밍은 입주 아파트이기 때문에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위시티블루밍 분양 홍보관에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 및 실 입주가능 세대를 관람 할 수 있고,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서 필히 예약을 해야 한다.

일산 위시티 블루밍 상담 및 방문예약 대표번호 1566-1985 ( www.wicity-blooming.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