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의 동안 가꾸기 상안검 하안검 수술

입력 2014-10-08 15:26

최근 국내의 한 카드사의 소비자의 분석을 보면 올해 4050대 남성의 자기 관리·계발형 소비가 몇 년 전과 비교해 확연히 늘어났다고 보고하였다.

특히 이들의 성형외과나 피부과의 결재는 4년 전에 비해 90~120%의 엄청난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데 이것은 4050대 중년들이 외모를 가꾸는 것에 얼마나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한 단면을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제 중년세대는 더 이상 아줌마 아저씨로 불리는 것을 거부하고 자신을 가꾸고 문화생활을 즐기는 무시할 수 없는 소비자층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렇듯 자신을 가꾸는 중년세대에서 가장 중요한 외모 가꾸기는 무엇보다 나이보다 젊게 보이는 동안을 갖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동안을 가꾸기 위한 중년성형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상안검 하안검 수술이다. 이는 노화의 현상이 가장 먼저 시작되고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눈가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안검은 눈꺼풀을 말하는 것이고, 상안검은 눈 위꺼풀을 말하며, 하안검은 눈 아래꺼풀을 의미한다. 따라서 처진 눈꺼풀을 개선시키는 것이 상안검수술이고, 눈 밑의 지방이 쌓여서 불룩하게 되거나 골이져 다크서클이 생기는 것을 개선시키는 수술이 하안검 수술이다.

상안검 수술은 처진 눈꺼풀의 피부를 절개하여 당겨주는 방법으로 진행하는데 쌍꺼풀 라인을 따라서 피부절개를 하여 늘어진 피부를 제거한다. 눈꺼풀이 처지면 눈가가 짓무르게 되고 또 처진 눈꺼풀이 시야를 가리고 속눈썹을 찌르기 때문에 기능적인 면에서도 눈꺼풀이 처진 경우 상안검 수술은 꼭 필요하다.

하안검 수술은 속눈썹 바로 밑 피부를 절개하여 눈 밑의 지방을 없애주거나, 지방을 골이 진 부분으로 재 배치시켜주고 눈 밑의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어 젊고 환한 인상을 갖게 해주는 수술이다. 하안검 수술을 통해 눈 밑의 주름도 많이 개선되며 눈 밑 불룩해진 부분과 골이 진 부분이 개선되어 눈가가 환해지고 다크서클도 개선되어 수술 후 훨씬 더 젊어 보이는 동안의 효과가 있다.

이런한 상안검 하안검 수술 전후에는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는데 아름다운나라성형외과의원 김진영 원장은 “상안검 하안검 수술 같은 중년성형은 아무래도 나이가 있는 분들이 하시는 수술 이기 때문에 수술 전 복용하는 약이나 병력 등에 대해서 반드시 의사와 먼저 상담을 해야한다”며 “수술 후에도 일시적으로 눈이 건조해 질 수도 있으므로 인공눈물을 사용하고 냉 찜질로 부기를 가능한 빨리 가라 앉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