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사장 최계운)는 경인 아라뱃길에서 ‘제2회 아라문화축제’를 오는 18일부터 9일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아라뱃길의 대표축제로 부상한 ‘아라문화축제’는 국민 여가생활 향상과 지역사회의 화합 및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민 참여형 행사로 추진된다.
축제 기간 중에는 드래곤보트, 카누 마라톤, 무선 모형보트대회, 자전거 대행진, 요트대회 등 뱃길의 관광·레저 인프라를 활용한 이색 행사들이 진행되고, 콘서트와 가요제 등 다양한 지역 문화행사도 함께 열린다.
주요 행사인 드래곤 보트, 카누 마라톤, 자전거 대행진, 육상 마라톤 대회는 시민 참가신청 접수를 하고 있다.
특히 관심을 받고 있는 드래곤 보트와 카누 마라톤은 오는 15일까지 대한 카누연맹 홈페이지 (www.canoe.or.kr/)에서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총상금 2000만원이 걸려 있고, 행운권 추첨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색다른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원하는 시민들은 경인 아라뱃길 홈페이지 (www.giwaterway.kr/)를 방문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면 된다(1899-3650).
최계운 K-water 사장은 “올해 2회째를 맞는 아라문화축제에 많은 시민이 함께 해 문화 힐링의 기회로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경인아라뱃길 제2회 아라문화축제 “요트 물결 구경오세요”
입력 2014-10-08 1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