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2014년 글로벌 유방암 의식향상 캠페인 컨셉 발표
한 화장품 회사의 유방암 의식향상 캠페인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웹사이트를 통해 유방암을 극복해낸 4명의 환자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텔링 비디오를 제작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가 10월 ‘유방암 인식 향상의 달’을 맞아 글로벌 유방암 의식향상 캠페인의 2014년 캠페인 광고 컨셉 및 주요 전략을 발표했다.
올해의 슬로건은 “함께 유방암을 이겨내요, 우리가 함께할 때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로 전년에 이어 지속적으로 ‘함께’가 강조될 방침이다. 이에 디지털 미디어 기반의 실제 사례 스토리텔링과 공유를 통해 전 세계의 희망과 응원 메시지를 하나로 잇고, 이를 접한 일반인들도 본인이나 주변의 유방암 관련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유방암 인식을 제고하고 암을 극복하기 위해 서로 힘을 북돋아 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글로벌 캠페인 웹사이트에서는 유방암을 극복해낸 4명의 환자와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텔링 비디오를 론칭한다. 가족별로 ‘희망·믿음·사랑·세대’라는 4가지 테마에 맞춰, 처음 유방암 진단을 받은 순간부터 병을 극복하기까지 서로가 어떻게 힘이 됐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가족들은 2014년 캠페인의 실제 광고 모델로도 활약했다.
윌리엄P. 로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회장은 “20여 년 전 유방암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하기 어려운 환경에서도 어머니는 유방암의 위험성을 알리기 시작하셨다. 아는 것이 힘임을 굳게 믿고 질병 및 실제 환우들의 이야기를 공유해야 한다는 책임을 느끼셨기 때문이다. 올해 캠페인은 어머님이 강조하신 지식, 공유, 행동에 역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핑크리본으로 유명한 이 캠페인을 1992년 창시한 이래, 매년 10월마다 전세계의 랜드마크를 핑크빛으로 점등하는 ‘핑크 일루미네이션’ 행사를 개최하고 유방암 연구 및 교육을 위한 기금 조성 활동을 하고 있다.
장윤형 기자
“함께 유방암을 이겨내요”…유방암 극복한 환자이야기 시선모아
입력 2014-10-06 2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