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수술 후 긴 회복시간, 부작용 등에 대한 걱정으로 쉽게 성형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최근에는 성형수술을 받지 않고도 성형 효과를 낼 수 있는 쁘띠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쁘띠성형은 자연스럽고 티 나지 않게 효과를 볼 수 있어 성형수술의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방법이다.
쁘띠성형이란 절개 등의 수술 적 기법 없이 주사 등을 사용하여 짧은 시간에 간단히 효과를 볼 수 있는 모든 시술을 의미하는데, 대표적인 시술로는 필러 등의 볼륨 주사액을 사용하여 안면의 꺼진 부위를 채우거나, 보톡스를 사용하여 표정주름을 줄이는 시술 등이 있다.
쁘띠성형은 성형수술보다 드라마틱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지만, 티 나지 않게 자연스러운 결과를 원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 받지 않기를 원하는 경우, 수술의 부담을 느끼는 경우에 알맞은 시술이라 할 수 있다.
대구 세브란스피부과 박채린 원장은 “눈, 코 성형이 인상을 드라마틱하게 바꾸는 시술이라면, 뺨, 관자, 이마, 턱 등의 볼륨시술은 자연스럽게 어려보이고 예뻐지면서 인상까지 부드럽게 만드는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며 “이러한 필러 시술은 간단해 보이지만 시술자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고, 부작용의 위험도 있는 만큼 사전에 충분히 알아보고, 불법시술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설명했다.
필러 시술을 받았다면 1~2주 정도 핸들링이 들어가는 얼굴 마사지를 피하고 찜질방, 사우나 같은 고온에서의 노출을 피해야 한다. 또한 술, 담배 등도 멀리해야 회복이 빨라지고 감염의 가능성이 줄어든다.
아름다워지고 싶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선뜻 결정하지 못했다면 성형보다는 빠르고 손쉬운 필러를 통해 자연스럽게 어려보이고 아름다워지는 것은 어떨까?
송병기 기자
수술 없이 티 안 나게 예뻐지는 쁘띠 성형, 필러
입력 2014-10-02 1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