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처컴포츠(공동대표 변두성, 남종욱)의 캐쥬얼 아웃도어 브랜드 ‘레이어 유니온’이 F/W 시즌을 맞아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상품은 땀을 빨리 마르게 하는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립 밴드 셔츠부터 친환경 발수가공 기술이 적용된 덕다운 자켓까지 다양한 가을, 겨울 제품으로 마련됐다.
현재 무신사, 힙합퍼, 원더플레이스 등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는 레이어 유니온은 이번 출시와 더불어 유명 편집샵인 에이랜드에 입점해 패션 피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레이어 유니온은 층, 막, 겹을 나타내는 ‘Layer’와 통합, 결합을 뜻하는 ‘Union’이 합쳐진 단어로 새로운 컨버전스 패션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근 20, 30대 남성들이 캐주얼을 선호하면서 아웃도어를 즐기는 추세에 초점을 맞춰 고기능성 첨단 소재에 심플한 디자인을 접목해 깔끔한 캐주얼 가운데 아웃도어의 상쾌한 디테일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이어 유니온이 추구하는 ‘기능성 캐주얼’은 현대의 급변하는 기후, 늘어나는 휴대품, 일상 속 활동 반경 증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기능성 소재가 활용된 포켓, 지퍼 등은 다른 브랜드와 차별된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깔끔한 룩을 연출하면서도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레이어 유니온은 에코리펠(ecorepel), 트랜스드라이(transdry), 3M 스카치라이트(scotchlite) 같은 검증 받은 소재를 사용해 제품의 품질을 높였고 앞으로도 상황에 맞는 각종 기능성 원단을 추가해 관련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김성일 기자
‘레이어 유니온’ F/W 신제품 출시… 에이랜드 입점
입력 2014-09-23 13:18 수정 2014-09-23 1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