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 최대 벼룩시장… “24일까지 송도굿마켓 참가자 모집”

입력 2014-09-17 13:59
지난해 10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열린 굿마켓에 인파가 몰려들어 가을정취를 만끽하고 있다. 게일인터내셔널코리아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업무단지(송도IBD)를 개발하고 있는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는 오는 10월 11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인천지역 최대 벼룩시장인 굿마켓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판매자는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송도IBD 페이스북(facebook.com/songdoibd)을 통해 모집한다. 선정자 발표는 오는 26일이다.

송도 굿마켓은 자선 행사, 음악 공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벼룩시장이다. 매회마다 1만 여명 이상이 방문하는 인천의 대표 축제 중 하나다. 국제도시답게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도 참여하고 있다.

연인 및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은 점을 감안해 키다리 삐에로의 풍선 아트, 페이스 페이팅, 자전거 동력을 이용한 친환경 솜사탕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또 일반적인 캐리커처와 달리 10초 만에 초상화를 그려준다. 홍익대 프리마켓 등에서 화제를 모은 장재민 작가가 참여하고, 인디밴드와 힙합 가수들의 음악공연이 열려 주말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밖에 샌드위치, 핫도그, 츄러스, 피자, 떡볶이 등 먹거리도 준비된다.

판매자 참가비 및 자발적 기부금, 행사 수익금 전액은 인천 구도심 공부방 영어학습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굿마켓에 방문하려면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 4번 출구,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센트럴파크 지하 주차장에 세운 후 ‘컴팩스마트시티’ 방면으로 걸어오면 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송도IBD 페이스북(facebook.com/songdoibd) 및 블로그(songdoibd.tistory.com)를 참조하거나 02-501-4611로 문의하면 된다.

임용빈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 대표는 “굿마켓을 기다려온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국적인 풍광으로 소문난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10월 청명한 가을 날씨와 함께 굿마켓에 참여해 벼룩시장도 즐기고 좋은 일에도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