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교정 ‘인비절라인’ 으로 교정 중에도 활짝

입력 2014-09-16 15:07

치아교정은 치아건강을 위해 선택했던 방법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가지런한 치아를 통해 환한 미소를 갖고 좋은 인상을 갖기 위해 치아교정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일반적인 교정 방식은 교정 장치가 메탈형태로 되어있는 형태로 눈에 확 띄어 심미성이 좋지 않고 발음장애, 구강관리의 불편함 등 여러 가지 부담감으로 꺼리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투명교정이 선호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일반교정의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치아교정으로 최근 각광 받고 있는 투명교정 ‘인비절라인’이 있다. 인비절라인은 투명하고 얇은 플라스틱 장치를 제작하여 교정을 하는 방식으로 치아교정 중에도 다른 사람 눈에 잘 띄지 않아 심미성이 아주 뛰어나 인기가 좋다.

이에 따라 다양한 병원에서 인비절라인 교정을 진행하고 있어 인비절라인 선택 시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종종 병원에서 인비절라인 가격을 처음 고지했던 것과 달리 나중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생겨 인비절라인 비용에 대한 혹평도 종종 볼 수 있다. 따라서 치아교정을 받고자 한다면 섣불리 선택하기 보다는 꼼꼼하게 따져보고 병원을 선택해야 시간과 비용 낭비를 막을 수 있다.

이와 관련 연세네이버치과(원장 박종진)은 추가비용 없는 착한 치아교정으로 환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비절라인은 특허 등록된 인비절라인만의 시스템으로 3D 모델링 작업을 하고 최신 제작 기술로 만든 투명한 찰탁식 치아교정장치로 개인맞춤형 교정 장치로서 개인의 부정교합 정도와 전문의의 치료 계획에 의해 디자인된다.

교정기간은 치아상태에 따라 달라지며 최첨단 컴퓨터로 단계마다의 치아교정 정도를 예상하여 교정 장치가 한꺼번에 제작된다. 이처럼 인비절라인 교정은 경험이나 기술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공식인증을 받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박종진 원장은 “연세네이버치과는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과 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며, 정밀진단시스템과 1대1 맞춤형 케어 시스템을 통해 환자들의 치아 건강을 먼저 생각하여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원장은 “치아교정비용이 적지 않게 드는 만큼 반드시 치료 후기에 대한 꼼꼼한 체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고, 교정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교정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치아교정후기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