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물 ‘굿샘’ 생수출시…생수배달-추천 쇼핑몰 동시 런칭

입력 2014-09-10 18:01

착한기업 좋은물 굿샘(www.goodsam.kr)이 ‘굿샘’ 생수를 출시하고, 생수 배달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쇼핑몰을 런칭했다고 최근 밝혔다.

좋은물 ‘굿샘’은 나트륨, 게르마늄, PH 등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경기도 가평이 수원지다. 주변에는 취수원으로부터 반경 2㎞ 이내에 수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오염원이 전혀 없는 상수도 보호구역으로, 수질관리와 안정적인 원수량 확보가 지속적으로 가능한 곳이다.

굿샘은 생수출시와 더불어 생수배달 온라인몰도 동시 오픈하면서 생수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굿샘 관계자에 따르면 생수추천-배달 쇼핑몰 런칭은 정수기 위생문제가 대두되면서 생수 구매율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생수를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가정에서 생수를 편하게 받을 수 있는 ‘정기구매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는 매월 필요한 날짜를 지정해 기본 1년간 생수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정기구매 시 생수추가 증정 및 사은품을 받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생수가 필요할 때마다 근처 매장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으며, 날짜 지정시스템을 통해 생수 구매를 놓치는 일도 없다고 설명했다.

판매되는 생수의 일부 금액은 지역아동센터나 고아원 등에 기부하는 등 나눔문화도 실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정기구매회원 및 일반 회원 중 굿포인트가 1만원 이상 누적될 경우 기부된 기관 명의의 기부금 영수증을 요청 시 받아볼 수도 있다.

굿샘 관계자는 “비닐 포장을 한 이후에도 직사광선 등으로부터 생수를 보호할 수 있는 전용 박스로 이중 포장하는 등 안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면서 “품질 좋은 물을 편리한 배달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할 뿐 아니라 나눔 기부에도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굿샘은 주 분야인 생수사업 외에도 교육전문 사회적기업과 연계하여 양질의 교육서비스 마련에 주력하고 있으며, 추후 해외학교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