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을 이용하여 국내외여행이나 나들이 또는 성형이나 피부관리등을 하는등 추석연휴의 풍속도가 빠르게 바뀌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추석연휴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가구가 최근 10년사이에 10배이상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추석 휴가를 이용하여 성형을 예약하는 환자수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올해 추석은 주말까지 합쳐 최소 5일이상 되어 이 같은 추세는 더욱 확산될것으로 예상된다.
추석연휴를 이용하여 가장 많이 하는 성형시술은 이른바 쁘띠성형으로 불리는 보톡스와 필러를 이용한 시술이다. 쁘띠성형은 시술시간이 5~10분으로 짧고 시술방법도 간단하면서 시술 후에도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성형한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변화되기 때문에 연휴를 이용하여 변신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시술과목이다.
메조보톡스 같은 경우 얼굴 표정이 없어지는 일반 보톡스 주사와 달리 표정이 자연스럽게 나타나면서도 주름을 펴주는 효과가 있음은 물론이며 수술없이 브이라인과 탄력있는 턱선을 만들어주는 간단하고도 효과가 뛰어난 동안성형의 하나이다.
이외에도 눈밑의 불룩한 지방과 다크써클이 동반된 경우 눈밑지방을 꺼진 부위쪽으로 펴주는 눈밑지방 재배치수술은 불룩한 부위와 꺼진 부위를 동시에 개선시켜주면서 눈가를 환하게 해주고 건강해 보이도록 해주는데 시술시간이 한 시간 정도이며 회복기간도 4일정도 되므로 추석연휴동안 많이 하고 있는 시술 중 하나이다.
김영진 아름다운나라성형외과 원장은 “추석연휴를 이용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전체적으로 늘고 있어 병원에서는 고객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연휴기간에도 상담이 가능하게 하고 또한 병원의 휴진을 최소화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추석연휴 동안 하는 성형에 있어서는 무엇보다 빠른 회복과 자연스러운 결과가 중요하다. 따라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가장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담당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며 수술 후 회복에 최대한으로 신경을 쓰는 병원의 선택은 필수”라고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
추석연휴 기간을 이용한 여행, 성형 등 추석의 새로운 풍속도
입력 2014-09-05 1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