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예울마루 하반기 아카데미 수강생 선착순 모집

입력 2014-09-02 14:08
전남 여수문화예술공원인 GS칼텍스 예울마루는 하반기 아카데미 수강생을 2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좌는 오는 23일부터 12월 18일까지며 4개 분야 총 11개다.

아카데미에는 장일범, 류태형 등 강사진의 클래식음악과 명화 강좌 외에 문화도시여행, 예술고전산책 등 인문학 강좌가 신설됐다. 중장년층 요구를 반영해 곽재구 시인, 지성배 사진작가와 함께 일상을 사진과 시로 표현해 볼 수 있는 ‘가을바람학교’도 추가됐다. 특히 예울마루 무대에서 직접 콘서트를 연 ‘성악아카데미’는 수준별 수업이 가능토록 기본반과 심화반으로 확대 운영된다.

성인들을 위한 강좌 외에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예술어린이놀이터 분야에도 3개의 강좌를 마련했다. 지난 학기 가장 먼저 수강이 마감된 ‘어린이영어뮤지컬’은 기존과 동일하게 고학년과 저학년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이번 학기 신설된 만 1~3세까지의 통합연극놀이인 ‘아가꽃예술놀이터’와 초등학교 1~2학년을 위한 통합미술프로그램인 ‘아름다운놀이터’도 주목할만하다.

이 밖에 지역 문화예술계 발전을 위해 전시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도슨트 아카데미’와 방과후 교사의 교육능력을 배양해 예술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예술교육강사아카데미’를 개설해 문화예술 매개자에 대한 강좌를 강화했다.

문의 및 접수는 홈페이지(www.yeulmaru.org)와 예울마루(061-808-7004)로 하면 된다.

여수=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