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총장 박춘배) 사회적경제센터(센터장 손동원 경영학과 교수)는 ‘2014년 인천광역시 청년 등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자(팀)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인하대는 이 사업을 통해 사회적기업 창업 및 육성을 위해 창업팀에게 대학 내 사무실과 자금 및 멘토링, 교육프로그램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회적기업가의 꿈, 소셜벤처 스타트업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에는 총 1억200만원이 투입된다. 팀별로 활동비·교육비·시제품 제작비·홍보비 등 1700만원 내외가 지원된다.
특히 담임 및 전임 멘토를 통해 상시적 창업, 경영 상담 등 창업 전 과정을 집중 지원한다. 사회적기업 창업 단계에 필요한 필수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인천시민, 인천소재 고등학교 및 대학교(대학원) 소속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인하대 홈페이지(www.inha.ac.kr) 공지사항 중 해당 공고문의 양식을 다운로드 후 오는 15일까지 방문(인하대 창업보육센터 201호) 또는 이메일(so_entre@inha.ac.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하대학교 사회적경제센터(032-860-7254)로 문의 가능하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인하대 ‘사회적기업가’ 모집
입력 2014-09-01 1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