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펄벅재단(이사장 류진)은 펄벅여사의 박애정신과 사회봉사정신을 음지에서 널리 실천하고 다문화인이나 다문화가족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타의 모범이 되는 개인 및 단체를 선발하고자 ‘2014 펄벅 사회봉사상’ 수상자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수상자 자격은 국내외 다문화가정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이고 헌신적으로 지원해 온 개인 및 단체가 해당된다. 개인은 3년 이상 다문화가정의 보호와 교육, 멘토링 등 한국 생활 정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온 공적이 있는 내·외국인이 대상이다. 단체는 공적 수행기간 3년 이상 된 지방자치단체,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영리법인 등이며 동일한 공적 내용으로 최근 3년 이내 상을 받은 사실이 없어야 한다.
수상자 추천인 자격은 중앙행정기관장,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다문화가정관련 단체의 장, 사회복지단체 및 자원봉사 관련 단체의 장, 정부기관으로부터 설립 허가를 받은 공공기관의 장이어야 한다. 개인의 경우 10인 이상 시민의 추천이 있어야 한다.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29일까지다. 직접 방문,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한다. 수상자 1명(또는 단체)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이 주어진다. 시상은 오는 9월 20일 경기도 소사구 부천역 남부잔디광장에서 개최되는 제8회 펄벅문화축제에서 진행된다.
부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펄벅재단 다문화 사회봉사상 29일까지 추천해주세요”
입력 2014-08-15 1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