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남산교회, 키즈앤틴즈 아카데미 ‘구약성경파노라마’ 개최

입력 2014-08-13 15:36
교육기부로 실시되는 경남 창원 남산교회 키즈앤틴즈 아카데미(최영미 전도사)는 여름방학 아카데미로 구약성경파노라마를 준비했다.

지난 8일부터 22일까지 매주 월·수·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주 3회씩 총 6회에 걸쳐 창원 남산교회가 모교인 팽경순(부산장신대) 목사의 교육기부로 진행된다.

특히 디모데성경연구원의 교재 ‘구약의 파노라마’로 진행되는 강의는 매 강의마다 배운 내용을 율동을 통해 되새기면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키즈앤틴즈아카데미는 3년 전 교회학교 성장·전도 프로그램으로 처음기획하고 시작했다. 담당 최영미 전도사는 “요즘은 교회학교 선생님들이 직장인들이 많기 때문에 과거만큼 노방전도가 힘들다. 관계전도가 아니면 전도자체가 힘들기 때문에 교회학교에서 무료프로그램을 만들어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교회로 오게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100% 교사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는 남산교회 키즈앤틴즈 아카데미는 상시 프로그램으로 수채화, 실내스포츠, 바이올린, 클라리넷, 틴즈 CCM 밴드, 수학, 큐티감성 등의 교실을 마련하고 있으며 60여명의 아이들이 수강하며 재능을 키우고 있다.

교회학교 아이들의 재능을 개발해 주고, 지역사회 아이들은 교회학교와의 연결을 위한 키즈앤틴즈 아카데미의 모든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재능기부 뱅크’를 통해 강사를 상시 모집 중에 있다.

창원=이영재 기자 yj311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