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아끼고 우대금리 더 받고… 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종합통장’

입력 2014-05-29 02:04


KB국민은행의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KB Star*t 통장’과 함께 국민은행의 대표적인 급여통장이다. KB Star*t 통장은 통장 잔고가 적은 젊은 고객들에게 월 평잔 100만원까지 연 2.5%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고,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수수료 면제와 우대금리에 혜택이 집중된 상품이다.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화기기 시간 외 이용 수수료, 인터넷·모바일·폰뱅킹 이용 수수료 면제다. 이 통장으로 급여를 받고 3개월 통장 평균잔액이 100만원 이상이거나 3개월간 KB카드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횟수 제한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타행 자동화기기 이용 시에도 출금수수료 월 5회 면제, 국민은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는 월 10회 면제해준다. 환전 수수료 및 해외 수수료도 50% 감면된다.

우대금리 혜택도 있다. 이 통장 가입자가 기존의 어린이 상품(차세대 통장, 미래로 통장, 캥거루 통장)을 주택청약예금으로 전환할 경우 0.35% 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주어진다. 또 주택청약·20대자립주택청약·KB우대적금·KB상호부금·국민수퍼정기예금 등을 인터넷을 통해 가입할 경우 0.3% 포인트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1인당 1계좌만 가입할 수 있고 기존의 보통예금, 저축예금 통장을 가지고 있는 고객도 전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