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LG전자, 하만카돈과 최고급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개발 外
입력 2014-05-19 02:23
LG전자, 하만카돈과 최고급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개발
LG전자는 세계적인 오디오 기기 제조사인 하만카돈과 최고급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을 공동 개발했다고 18일 공개했다. LG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G3’ 출시에 맞춰 개발한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LG 톤플러스’(모델명 HBS-900)는 양사의 디자인·기술력을 결집한 제품이다.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편안한 착용감을 주고 금속 느낌의 세련된 스타일이 돋보인다. 목에 두르는 형태의 헤드셋 제품으로는 최고 수준인 550시간의 대기시간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에서 오는 문자를 소리나 진동으로 전해주고, 현재시간과 배터리 잔량도 알려준다. 제품은 다음 달에 출시된다.
국토교통부, 30∼31일 용인서 공간정보 창업 캠프 개최
국토교통부는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30∼31일 경기도 용인 현대인재개발원에서 공간정보 창업 캠프를 개최한다. 공간정보를 활용해 창업하려는 예비·초기 창업자와 대학생에게 실전 기법을 전수해주는 자리다. 전문 컨설턴트들이 캠프에 참가해 사업 모델의 타당성, 실현 가능성을 평가해준다. 공간정보 기반의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간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pacen.or.kr)를 통해 2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없다(070-4492-0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