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종근당, 통증완화 시간 길어진 ‘펜잘이알서방정’ 출시 外

입력 2014-05-12 02:10
통증완화 시간 길어진 '펜잘이알서방정' 출시

종근당(대표 김정우)은 최근 통증완화 지속시간이 길어진 새 해열진통제 ‘펜잘이알서방정’을 새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이 약은 감기에 의한 통증, 두통, 치통, 근육통 등 각종 통증 완화 효과는 물론 해열 작용도 뛰어나다. 위출혈 같은 위장관계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또 복용 시 약효가 8시간 지속된다.

알츠하이머 치료제 '뉴로스템-AD' 임상시험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뉴로스템-AD’에 대한 제1상 및 2상 전기 임상시험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임상시험 주관기관은 삼성서울병원, 의사는 이 병원 신경과 나덕렬 교수다. 나 교수는 앞으로 약 2년간 40명의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줄기세포 치료제 ‘뉴로스템-AD’의 약효를 검증한다.

어린이용 종합영양제 '뉴트리키즈 비타민 무기질' 시판

뉴트리라이트는 최근 어린이용 종합영양제 ‘뉴트리키즈 비타민 무기질’ 제품을 새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어린이 성장과 발육에 필수적인 12가지 비타민과 신체 골격과 세포를 이루는 5가지 무기질 및 14가지 식물성 농축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대의료원, 뇌 종합검진 프로그램 시행

이화여대의료원 이대여성검진센터/건강증진센터(소장 김정숙)는 치매 선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뇌 종합검진 프로그램을 새로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자신의 인지기능이 같은 나이, 같은 학력의 다른 사람과 비교해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알게 해주는 ‘인지기능 평가’, 기억력을 떨어뜨리는 질환이 없는지 확인하는 ‘혈액검사’, 뇌의 구조적 이상을 확인해 주는 ‘뇌 영상검사’ 등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