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봇 비켜!”새 자동차 애니메이션 ‘카봇’ 출격… KBS1 ‘헬로 카봇’

입력 2014-05-03 02:41


헬로 카봇(KBS1·5일 오전 10시)

주인공 차탄은 아빠가 새로 구입한 승용차에서 몰래 잠을 자다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자동차에 있던 작은 물건을 조작하자 승용차가 멋진 로봇으로 변신한 것이다. 로봇으로 변신한 자동차는 자신의 이름은 카봇이라고 소개한다. 그리고 이 둘은 진한 우정을 쌓아나가게 된다.

어린이날을 맞아 KBS가 선보이는 특집 애니메이션으로 차탄과 카봇의 모험담을 흥미진진하게 그린다. 개 도둑들이 훔쳐 달아난 강아지 바둑이를 찾아나서는 이야기, 동네를 습격한 모기떼와의 전쟁을 다룬 에피소드 등이 전파를 탄다. 카봇은 교통사고 직전에 스스로 몸을 던져 사고를 막아내고 지구를 노리는 외계인에 맞서 싸우기도 한다. ‘헬로 카봇’은 지난해 12월 유튜브에 일부 영상이 공개됐을 때 정교한 카봇의 디자인 때문에 애니메이션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던 작품이다.

KBS는 “국내 TV 애니메이션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는 작품”이라며 “기존의 폭력성 강한 로봇물을 지양한, 엄마 아빠와 같이 볼 수 있는 가족용 애니메이션”이라고 소개했다. KBS는 ‘헬로 카봇’을 올여름 정규 편성해 다양한 스타일의 ‘변신 로봇’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박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