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다양한 中企 맞춤형 서비스… 컨설팅 교육도

입력 2014-04-17 02:18


IBK기업은행은 최근 ‘참! 좋은 Biz카드’를 출시했다. 경비관리와 세무지원 등 다양한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카드 사용내역에 대한 자동 지출결의와 전자결재로 효율적인 경비관리가 가능하고, 부가가치세 환급 지원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등 다양한 세무지원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국세청에 부가세를 신고하는 간편 세금납부 프로그램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이 카드로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ℓ당 40원 할인, KT텔레캅 가맹점 CCTV 보안서비스 25% 할인, 국내외 항공권·호텔·여행패키지 최대 10% 할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사내게시판·전자우편·업무관리 등 회사 업무에 도움이 되는 그룹웨어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이달부터 중소기업과 개인고객에게 단계별 맞춤형 교육·서비스·상품을 제공하는 ‘힘내라! 대한민국’ 마케팅에 돌입했다. 중소기업에 대해선 성장단계별(창업-성장-성숙-재도약)로 나눠 창업 인큐베이팅, 세무 강좌, 제품 홍보 및 특허기술 사업화 지원, 해외진출·부동산 자문, 인수합병(M&A)·가업승계 컨설팅 등을 실시한다. 개인고객에게는 유아·학생 대상 금융경제교실, 대학생의 우수 중소기업·대기업 탐방, 학부모 대상 대학 입시설명회, 중·장년층의 은퇴설계 상담과 국내외 여행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