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4月 10日)
입력 2014-04-10 02:29
“무리가 모였을 때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이 세대는 악한 세대라 표적을 구하되 요나의 표적 밖에는 보일 표적이 없나니 요나가 니느웨 사람들에게 표적이 됨과 같이 인자도 이 세대에 그러하리라”(누가복음 11:29∼30)
As the crowds increased, Jesus said, “This is a wicked generation. It asks for a miraculous sign, but none will be given it except the sign of Jonah. For as Jonah was a sign to the Ninevites, so also will the Son of Man be to this generation.”(Luke 11:29∼30)
요나가 물고기 배 속에서 사흘 있다 살아나온 일이 니느웨 사람들에게 표적이 되었다면,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이 이 시대를 향한 ‘마지막 표적’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이적을 보고도 대적하는 악한 세대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을 것이고 그들에게는 십자가와 부활의 표적도 아무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예수님이 다시 오신다 해도 말씀에 순복하지 않는 이들은 주님을 외면할 것입니다. 우리의 모습은 어떤지요. 말씀대로 사는 복된 자녀들인지 돌아봐야겠습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