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BBQ 회원 정보 유출… ID·비밀번호·이메일 주소 등 外
입력 2014-04-07 02:11
BBQ 회원 정보 유출… ID·비밀번호·이메일 주소 등
외식 프랜차이즈업체 제너시스BBQ그룹의 홈페이지 회원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회사 측은 6일 홈페이지에 게재한 사과문을 통해 회원ID와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등 세 가지 정보가 유출됐다고 밝혔다. 유출 시점은 지난해 2월쯤으로 당시 회원 수는 약 51만명이었다. 회사 관계자는 “인터넷진흥원의 모니터링 과정에서 발견됐으며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한 상태”라면서 “비밀번호는 암호화돼 있었고, 접수된 피해 사례가 없기 때문에 경찰 조사는 들어가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스마트초록버튼’ 서비스 출시
SK텔레콤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구조요청을 할 수 있는 ‘스마트초록버튼’ 서비스를 6일 출시했다. 어린이나 여성 등 사용자가 위기상황에서 스마트폰과 연동된 기기의 버튼을 누르면 미리 지정한 보호자 휴대전화로 긴급 위치정보 문자와 알림을 보내는 서비스다. 보호자는 사용자의 현장 상황음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으며 통화 중에 ‘*’이나 ‘#’ 버튼을 눌러 112센터로 신고할 수 있다. 사용자와 보호자, 경찰 간 3자 통화도 가능하다. 스마트초록버튼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은 뒤 버튼 기기를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하면 된다.
동서식품 카누 광고, 아시아·태평양 에피 어워드서 금상 수상
동서식품은 자사 제품 카누의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광고가 지난 3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에피(Effie) 어워드 2014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6일 전했다. 전미마케팅협회(AMA)가 수여하는 에피 어워드는 마케팅 효과(Effectiveness)가 뛰어난 광고에 주는 상이다. 동서식품은 국내 식음료 브랜드가 이 상을 수상한 것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배우 공유가 모델인 해당 광고는 1회용 봉지커피 카누가 사실상의 카페 역할을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