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부산시,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대상자 공모 外
입력 2014-03-31 02:54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대상자 공모
부산시는 기업·법인·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대상자를 4월 7∼18일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부산지역 기업·법인·소상공인 가운데 완속충전기를 설치할 주차공간을 소유하고 있거나 2년 이상 임차가능한 자는 전기차 4종(기아차 레이EV·쏘울EV, 르노삼성차 SM3 Z.E, 한국지엠스파크 EV) 중 차량을 선택해 보조금 지원신청을 할 수 있다. 전기차 구매자로 선정되면 보조금 2300만원 및 전액 국비로 지원되는 700만원의 완속충전기 설치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국악소녀 송소희와 함께 신춘음악회
대구 수성아트피아에서 4월 19일 오후 7시 ‘국악소녀 송소희와 함께하는 수성아트피아 신춘음악회’가 열린다. 수성아트피아 용지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에는 최근 TV광고와 방송 출연 등을 통해 ‘국악 아이돌’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송소희(16)양이 출연한다.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지휘자 하성호가 이끄는 서울팝스오케스트라, 팝페라그룹 ‘페도라’, 소프라노 제니퍼 정, 클래식 신동 바이올리니스트 최현석도 참가한다.
전국 두 번째 학교 내 협동조합 창립
부산국제중고교는 31일 오후 6시30분 부산지역 최초로 사회적 협동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학교 내 협동조합 설립은 지난해 경기도 성남시 복정고에 이어 전국 두 번째다. 공모를 통해 지원한 15명의 학생들은 협동조합 운영위원으로 부산시 사회적 기업센터를 방문해 교육을 받았다. 학교는 조합 공간과 100만원의 물품구입을 지원했다. 학생들은 조합에서 학용품과 재활용 교복 및 생활복을 판매하고 봉사활동 등을 통해 나눔과 협동의 정신을 배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