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미션 어워드-규장] 말씀관통 100일 통독
입력 2014-03-20 02:07
홍성건 목사가 쓴 ‘말씀관통 100일 통독’은 ‘귀로 듣고 눈으로 읽는 100일 통독’을 가능케 하는 책이다. 1986년부터 2003년까지 한국예수전도단 대표를 지냈고, 2012년까지 제주 열방대학 설립자 겸 책임자로 사역한 홍 목사는 현재 NCMN 대표다. NCMN 내에 말씀으로 승부하자는 ‘쉐마 말씀학교’, 말씀을 통해 재물을 다스리자는 ‘왕의 재정학교’, 나를 바꾸고 나라를 바꾸자는 ‘체인저 리더십학교’를 각각 세우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네이션 체인저들’을 일으키고 있다.
홍 목사는 뭐니뭐니해도 탁월한 성경 교사다. 이 책은 그가 쉐마 말씀학교에서 강의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이다. 100일간 성경을 통독하면서 홍 목사 강의를 듣는다. 강의는 각 권 마지막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들을 수 있다. 그렇게 성경을 이해하고, 성경 속에서 삶과 세상의 변화를 위한 하나님의 방법을 찾아가는 게 이 책의 목적이다.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면서도 성경 각 권의 배경과 의미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홍 목사는 강조한다. “하나님의 원칙은 오직 성경에 쓰여 있습니다. 성경은 모든 것의 교과서입니다. 역사를 살펴보면 먼저 하나님의 말씀이 흥왕할 때 각 영역에 변혁이 일어남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셨고, 그 말씀으로 세상을 붙들고 계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놀라운 일을 바라보며 또한 동참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 안에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 흥왕해야 합니다. 성경으로부터 올바른 지도력과 재정 원칙이 세워지기 때문입니다. 사회의 각 영역을 올바르게 세울 수 있는 기준은 성경에 있습니다. 지금은 하나님의 말씀이 흥왕할 때입니다. 개인의 삶과 사회의 각 영역에 하나님의 말씀이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그때부터 부흥을 보게 될 것입니다.” 책은 출간과 함께 기독교 베스트 10위권에 진입했고 11일 현재 갓피플몰 통독/연구가이드 부문 1위에 올랐다(02-578-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