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미션 어워드-아가페출판사] 주삶 큐티

입력 2014-03-20 02:37


기존 큐티집들이 말씀을 객관적으로 해설해주기보다 예화나 묵상 위주로 치우친 점을 발견한 ㈜아가페 출판사는 대안으로 큐티집 ‘주삶(사진)’을 내놓았다. 객관적인 성경 해설을 풍성히 수록해 성경의 일차적인 본뜻을 먼저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스스로 말씀을 묵상하고 적용하게 도와주는 ‘본문해설 중심’의 큐티집이다.

본문해설 중심이란 건 객관적인 절별 해설을 통해 말씀의 뜻을 바르게 해석해 주는 것을 말한다. ‘주삶’의 가장 큰 특징인 큐티 본문에 대한 ‘절별 해설’은 각 절에 담겨 있는 성경적인 의미와 배경을 자세히 알려준다. 이 절별 해설을 참고함으로써 본문말씀을 보다 더 깊이 있고 체계적으로 묵상할 수 있다. 또 매일 경건의 시간을 통해 그 말씀을 자신의 것으로 삼아 삶이 변화될 수 있게 도와준다.

‘주삶’은 격월간지로, ‘개역개정판’과 쉽고 정확한 원문번역성경을 본문으로 한 ‘쉬운성경판’ 두 종류로 출간되고 있다. 또한 영어성경 중 가장 성공적으로 번역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는 ‘NLT’도 병기해 성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밖에도 본문에 해당하는 성경개관과 묵상에 도움을 주는 읽을거리, 주간그룹성경공부(GBS) 등으로 구성돼 있다. GBS는 구역, 청소년 소그룹, 신우회 가정 예배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주삶’은 2007년 출간 이후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말씀을 보다 정확하게 알고 이해하며 스스로 묵상하기 원하는 독자들을 중심으로 정기 구독자가 계속 늘고 있다. 서울드림교회나 남서울평천교회 온마음교회 등은 전 교인들과 함께 묵상할 수 있도록 단체로 구입해 활용중이다. 대구극동방송, 목포극동방송, 제주극동방송에서 ‘주삶’으로 큐티 프로그램을 구성해 매일 방송하고 있다. ㈜아가페 출판사는 1974년 창립 이래 주석성경과 찬송가, 기독교 서적을 꾸준히 출간해오고 있다(02-584-4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