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해운대구 '빅데이터' 행정서비스 제공

입력 2014-03-13 14:52

[쿠키 사회] 해운대구(구청장 배덕광)는 지난 10년간 온·오프라인에서 접수된 구민 건의 및 불편사항을 분석해 앞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민원을 사전에 해결하는 ‘빅데이터’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까지 접수된 온라인 민원상담, 주민건의사항 등 모두 2만1000여건의 데이터를 분야·부서별 주요 키워드와 트렌드, 권역별·연도별 변화추이 등을 정밀 분석했다. 구는 이번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장애인 전용주차구역에 대한 홍보 강화와 급증하는 민원대응을 위한 전담직원 배치 등을 검토하기로 했다.

부산=국민일보 쿠키뉴스 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