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서울시, 아리수토털서비스단 본격 활동 개시

입력 2014-03-12 15:42

[쿠키 사회] 서울시는 수돗물 민원에 적극 대응하는 ‘아리수 토털(Total)서비스’를 전국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아리수 토털서비스단은 시민들이 민원을 제기하기 전 데이터 분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선제적 대응’, 민원 접수단계부터 다른 불편사항까지 확인하는 ‘종합적 대응’에 나서게 된다. 이들은 수도검침 데이터를 통해 전월보다 수돗물 사용량이 40% 이상 늘어난 가구에 사전 누수탐지를 실시한다. 또 복합민원이 있는 경우 담당자들이 함께 출장에 처리해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최정욱 기자 jwchoi@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