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아시아나항공, ‘사랑 愛(애) 올밥’ 기금 전달식

입력 2014-03-11 01:35

아시아나항공, ‘사랑 愛(애) 올밥’ 기금 전달식

아시아나항공은 10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김수천 사장, 정익교 강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연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해 ‘사랑 愛(애) 올밥’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랑 愛 올밥 제공사업은 저소득층 아동에게 아침식사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아시아나항공은 2007년부터 ‘급여 끝전 모으기’를 통해 참여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6000만원을 포함해 현재까지 모두 3억3000만원을 식사비로 지원했다.

CU, SK ‘행복한 에코폰’과 중고 스마트폰 수거 서비스 나서

편의점 CU(씨유)가 SK그룹의 사회적 기업인 ‘행복한 에코폰’과 업무제휴를 맺고 10일부터 중고 스마트폰 수거 서비스에 나섰다. 전국 씨유 점포에서 무인택배기기로 중고폰을 택배 접수하면 제품 감정을 거쳐 일정 대금을 지급해주는 보상매입서비스다. 쓰고 있는 중고폰의 매각 신청은 에코폰 홈페이지(www.ecophone4u.com)에서 하면 된다. 씨유 측은 “잠재된 고객 혜택을 발굴하고 나아가 환경보호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현재 국내 중고 스마트폰 수거율은 전체 판매량의 50%에 불과하다. 매년 약 1000만대가 그냥 버려지거나 방치되고 있다.

미국 조지메이슨대 송도캠퍼스 개교 행사

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 인천경제자유구역에서 미국 조지메이슨대 송도캠퍼스 개교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 8월 외국교육기관 승인을 받은 조지메이슨대는 첫 신입생을 모집한 올해에 경영학과 26명, 경제학과 8명을 선발했다. 조지메이슨대 본교에서 6명의 학생이 송도캠퍼스로 건너왔고, 송도캠퍼스 학생도 교환학생으로 1년간 본교에서 공부할 수 있다. 송도캠퍼스 졸업생에도 똑같은 학위가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