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그루폰코리아 법인 청산… 쿠폰·적립금은 상반기 중 환불·보상 外

입력 2014-03-05 01:32

그루폰코리아 법인 청산… 쿠폰·적립금은 상반기 중 환불·보상

세계 최대 소셜커머스 기업인 그루폰이 그루폰코리아 법인을 청산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루폰코리아 관계자는 4일 “미국 본사에서 그루폰코리아 법인 청산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그루폰코리아는 상반기 내로 사이트 운영을 종료하고 고객들에게 쿠폰이나 적립금 사용과 관련한 환불·보상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현재 160여명인 그루폰코리아 직원들은 조기퇴직 프로그램에 의해 고용승계 없이 정리될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그루폰은 그루폰코리아의 사업이 지지부진하자 지난해 말 국내 3위권 소셜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를 인수했다.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의식불명 대학생에 1000만원 전달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은 유럽 여행 중 교통사고를 당해 의식불명에 빠진 서울과학기술대 글로벌융합산업공학과 김효정(20)씨 가족에게 1000만원을 전달한다고 4일 밝혔다. 김씨는 교회 신도들과 유럽 여행을 갔다가 체코에서 교통사고로 머리를 크게 다쳤다. 의식을 찾지 못한 상태로 현지 병원에 입원해 있다. 일용직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김씨 아버지는 의료비와 이송 비용이 없어 애를 태우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은 임직원의 급여 1%를 재원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 순직 경찰관·소방관, 재해로 피해를 본 사람 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