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온라인 민원·제안 통합관리시스템 '응답소' 오픈
입력 2014-03-04 17:40
[쿠키 사회] 서울시는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31개 민원·제안 채널을 하나로 통합한 온라인 민원·제안 접수 시스템 ‘응답소(eungdapso.seoul.go.kr)’를 구축해 5일부터 운영한다.
시는 창구를 응답소로 일원화하고 시민들이 제기하는 모든 민원·제안을 유형에 관계없이 신청에서부터 처리과정 조회, 처리결과 확인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시는 응답소 내 소통공간을 만들어 여러 부서에 걸친 복합성 민원도 신속히 처리하고 중복·고질 민원은 사전 대응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라동철 선임기자 rdchul@kmib.co.kr